기초화장품의 기능 및 어떤 역할을 어떤 순서로 바르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여자 연예인들이 화장을 하면 피부가 미묘하게 다르거나 특별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런데 이런 변화는 대게 화장품 광고로 유명한 연예인들만 가능한 일입니다. 그렇게 광고를 통해 주목 받고 있는 연예인들은 매우 비싼 화장품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기초화장품의 기능 및 순서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화려한 광고에 현혹되어 기대를 가지고 화장품을 사용해보지만, 실제로는 효과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광고 문구와 추천으로 구입하다보면, 기대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하고 비슷한 제품들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킨로션

하지만 이런 상황은 요즘의 기초 화장품 생산 현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초 화장품의 기능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필요 이상으로 덧바르거나 과잉 구매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스킨로션은 세안 후 비눗기로 정돈된 피부를 다듬는 역할을 합니다. 손으로 얼굴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화장솜에 적셔서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내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에센스

에센스는 피부에 보약을 바르는 것과 같습니다. 스킨으로 정돈한 피부에 보약을 발라주는 겁니다. 건성 피부라면 수분 에센스와 다른 기능성 에센스를 함께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는 수분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 크림

영양 크림은 크림 전에 발라준 영양분이 공기 중에 날라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막을 덮어 색조 화장 시 색조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특히 여름에도 생략하지 마시고 영양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로션과 아스트린젠트

로션과 아스트린젠트는 과감하게 생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션의 기능은 잘 모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트린젠트는 모공을 수축시키는 기능이 있다지만 알코올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므로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요약

기초화장품의 기능 및 어떤 역할을 어떤 순서로 바르는지 요약하자면,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기초 화장품의 기능을 제대로 숙지하고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려한 광고에 속지 않고 올바른 화장품 선택으로 불필요한 지출과 효과를 못 누리는 후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