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효능 및 유자차만드는법 살펴보려고 합니다.

겨울이 되면 사람들이 즐겨먹는 차 중 하나가 유자차죠. 유자차만드는법 잘 알아둔다면 새콤달콤 맛있는 유자차를 집에서도 언제든지 만들어서 드실 수 있어요.

게다가 유자차 효능 우리 몸의 다양한 부분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특히나 겨울이 되면 감기에 쉽게 걸리는데요.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자차 효능 및 유자차만드는법 무엇?

1. 유자차만드는법

유자차 만들기
간단하게 유자차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우선 준비한 유자를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첫번째 단계입니다.
  2. 유자차만드는법 다음은 유자를 슬라이스로 썰어주는 것 입니다.
    이 때 씨를 잘 제거해야지 먹을 때 불편함을 줄일 수 있어요.
  3. 슬라이스로 썬 유자를 설탕에 재어논 후 숙성을 시켜줍니다.-유자와 같은 무게의 백설탕을 넣고 유자와 섞어 하루 휴지시킵니다.
  4. 그런 다음 뜨거운 물에 숙성된 유자엑기스 내용물을 넣으면 완성입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유자차 효능 입니다. 맛있는 유자차를 먹으면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을 지킬 수 있답니다.

유자차 효능 중풍예방

첫번째 효능 중풍예방입니다.
유자차안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유자차를 마시면 특히나 나이가 들었을 때 걸릴 수 있는 중풍이라는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욕촉진

유자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유자차만드는법 잘 알아둔다면 이러한 비타민c를 체내에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요.

이는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줄 뿐 아니라 새콤한 맛을 내면서 잃었던 입맛을 돌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보아도 식욕이 생기지 않는다면 식사 전에 유자차를 드셔보세요.

유자차 효능 숙취해소

유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간의 기능을 보호해줄 뿐 아니라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는데에도 탁월하게 작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기예방

다음으로 알려드릴 효능은 유자차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봐도 무방한 감기예방 입니다. 유자차만드는법 알아두어 집에서 방부제 없이 만든 유자차라면 특히 감기를 예방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철이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특히 감기를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감기증상이 있을 때는 따뜻한 유자차를 마셔보세요. 약을 먹지 않아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유자차 효능 피로회복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유자차의 좋은 기능은 피로를 풀어준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유자에는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있다보니 몸이 피로하고 무기력한 분들이 유자차를 마시면 피로도 빨리 회복할 수 있으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어요.

겨울철이라고 집에만 있지 마시고 유자차를 마시면서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