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필수체크 사항은?

신장은 우리의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일반적으로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필수체크사항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게요. 

신장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은...

우선 신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기 위해서 신장이 우리몸에서 어떤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겠지요.

콩팥으로 불리는 신장은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배설기능과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산성도 등을 좁은 범위 안에서 일정하게 유지하는 생체 항상성 유지 기능을 합니다. 

또한 혈압을 유지하고 빈혈 교정 및 칼슘과 인 대사에 중요한 호르몬을 생산하고 활성화시키는 내분기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요. 

 일련의 기능들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신부전(급성,만성)사구체 신염,혈뇨,단백뇨,신우신염,신장결석, 등 정말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우리 몸에서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있겠냐만은 특히 신장의 경우 기능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만성적인 질환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을 잘 확인하셔서 더 나빠지기 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아래의 증상들은 다양한 원인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겠지만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생긴다면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1 쉽게 피로해지고 만성피로감을 느낀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2 고혈압,당뇨병과도 연관성이 있어요. 
3 소변이 진해지며(당뇨증상과 유사 단백뇨) 잔뇨감이나 빈뇨,다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4 평소와 다르게 쉽게 숨이 찬다면 확인해 봐야 합니다. 

5 마른기침, 눈이 침침함, 건망증
6 소화장애와 구토와 오심등의 증상은 비단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의 증상이기도 하니 꼭 진료를 받아보세요
7 불면증이나 피부 가려움증의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8 몸이 붓는 '부종'은 신장에 문제가 생긴 신호일 가능성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9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각종 신장 질환이 생길 수 있어요. 
10 혈뇨 증상이 생긴다.

*신장 건강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신장의 역할 중에 몸안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활이 있기 때문에 신장의 이상신호 중에 소변과 관련된 내용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몸이 붓는 '부종'과 소변과 관련된 증상 정도만 확인해 두셔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꼭 잘 기억해 두셨다가 신장 이상증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해 보셔서 건강을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